본문 바로가기

책정보

[하루를 바꾸는 기적 아침 6분 미라클모닝] 변하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합니다

반응형

매일 읽고 싶어서 구매한 책 [미라클모닝]

독서에 길이 좀 들여졌을때, 미라클모닝은 하고싶은데 책을 읽어볼까 하고 자료검색에 '미라클모닝'을 치고 이 책을 발견했어요. 5번이라고 기재했지만 사실 기억이 안나요. 도서관에서 이 책을 읽기 시작하고 심장이 두근거렸어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  탄성때문일까 기억때문일까 습관때문일까... 이 전의 생활과 습관으로 돌아가려고, 몸이 나태해지고 정신이 흐트러질 때마다 찾아서 읽었어요. 지금까지 살아온 저의 것들을 바꿔준 터닝포인트가 되어준 책. 미라클모닝.
 
 
 
 
 
 
 
 
 
 

잠에 살고 잠에 죽던 늦잠쟁이 극P 올빼미족

미라클모닝을 하고 싶어서 2022년부터 도전했지만 엉망이었어요. 사실 그때엔 왜 해야하는지도 모르고 일단 한거였어요. 모닝짹짹이 해보겠다며.. 정확한 목적이나 방법도 모른채 남들이 하니 나도 해보자 식의 시작은 오래가지 못하고 생활패턴도 완전히 망가졌어요. 아침에 자고, 낮에 자고, 새벽4시까지 깨어있으면서 새벽인증을 했죠. 인증끝나고 김미경쌤 말씀 듣고 그때부터 자다보니 밤낮도 완전히 바뀌고, 밤이 되어서야 눈이 말똥말똥해지고, 낮에는 흐리멍텅해지는걸 정신력으로 붙잡고 생활했었죠. 계획도 목표도 목적도 어느것 하나 구체적이지 않고, 모호한 상태로 남들이 하는대로 따라만 하고, 보여주기식으로 인증했던 것 같아요. 
 
1)그리고 그 때의 저는 확신했어요. '나는 타고난 올빼미형이다'. 밤에 하는 것들이 성과도 좋고, 집중도 잘 된다. 나는 남들이 자는 밤과 새벽에 무언가를 해야한다. 그것이 내 패턴이다. 미라클모닝하는 사람들은 나랑 생활리듬 자체가 다른 사람들이다. 그러면서 올빼미형이면서 성공한 사람들을 찾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나는 그냥 그런 사람이다 생각하며 게으른 아침을 보냈어요.
 
 
 
 
 
 
 
 
 

23년 내가 처음 내 돈으로 산 책 미라클모닝

하지만 저의 생체리듬과 달리 나의 상황과 주어진 환경은 아침에 일어나야해요. 아침에 아이들을 챙겨야 하고, 아침에 운동도 해야하고, 아이들이 학교간 시간에 저는 무언갈 해야해요. 올빼미족이었던 저는 그 시간을 잠과 티비로 허비했어요. 이렇게 사는게 내가 원하던 삶일까 의문을 갖던 찰나 모든 습관과 마인드를 바꿔준 [미라클모닝]을 읽고 버릴건 과감히 버리고(고착화된 생활방식, 사고방식, 목표, 욕심, 불필요한 생각, 감정까지도), 내가 선택하고 선택한 것들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어요.
 
미라클모닝 뿐만 아니라 독서가 주는 힘은 대단해요. 이 나이 먹고, 아이들을 위해 읽어준 동화책 빼고,  책을 읽은 기억이 없어요. 마음이 힘들때 에세이 읽는 정도,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육아서적이나 관련도서를 읽은 정도. 요즘은 책을 읽으면 심장이 뛰고, 너무 재미있고, 너무 힘이 넘쳐요. 돈을 써서 강의를 들어야만 배울 수 있다 생각한 것들이 사실 책이 거의 다 있었어요. 2023년 가장 큰 저의 발전은 독서 라고 생각해요. 매일 아침 10분 독서 시간에는 이독과 미라클모닝을 읽어요. 아직은 그렇게 하고있어요. 아직은 많이 부족하니까. 더 다잡고, 다듬고, 세워야 하기 때문이에요.
 
 
 
 
 

 
 
 
 

기다려지는 아침을 만들어주는 책

정확한 미라클모닝을 하게 된다면

 
당신도 엄청난 수준의 건강, 부, 행복, 사랑과 성공을 이루고 유지할 가치와 자격과 능력이 있다.
매일 어떻게 일어나고 어떻게 아침을 보내는지가 성공의 등급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집중력있고,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아침은 집중력있고,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날들을 만들어낸다. 반대로 집중력이 결여되고, 비생산적이고, 평범한 아침은 집중력이 결여되고, 비생산적이고, 평범한 날들과 평범한 삶의 질로 이어진다. 
 
만약 당신이 이미 일찍 일어나는 것을 시도해보았지만 효과가 없었다면? 당신은 이렇게 말할지도 모른다.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에요.", "나는 올빼미 족이에요."

(소름돋았어요. 이 대목에서 완전 맛이 갔어요(?). 제가 위에 쓴 1)과 너무 똑같아서 내 얘기를 써놨나? 생각했어요.)
이 모두가 미라클 모닝 이전까진 내게도(할엘로드) 해당되는 이야기였다. 과거의 경험과 상관없이, 이제는 모든 게 달라질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스스로를 아침형 인간이라고 생각하건 그렇지 않건, 앞으로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매일 아침 훨씬 쉽게 일어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원칙 있는 삶>의 저자이기도 한 스티브 파브리나의 블로그에서 읽은 '하루의 방향키'중
"첫 번째 한 시간은 하루의 방향키다. 만약 내가 잠에서 깬 후 첫 한시간을 게으르고 무계획적으로 보낸다면, 무척 게으르고 멍하게 하루를 보내게 된다. 그러나 만약 내가 하루의 첫 한 시간을 생산적으로 쓰기 위해 노력한다면, 나머지 하루도 그렇게 따라가게 된다. "
 
스트레스 수치는 놀라울 정도로 떨어졌다. 더 활기 넘쳤고, 정신은 명료해졌고, 집중력도 올라갔다. 진정한 행복과 의욕, 영감이 충만함을 느꼈다. 우울한 생각들은 머나먼 기억이 되어버렸다. 사람들은 내가 예전의 나로 다시 돌아갔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사실 나는 급속도로 엄청나게 성장했고, 과거 그 어느 때보다도 나은 사람이 되고 있었다. 그리고 새롭게 발견한 나의 에너지, 의욕, 명료함, 집중력 덕분에 사업을 구제하고 수입을 증대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을 만들고, 계획을 실행하기가 훨씬 수월했다. 
 
 

인생에서 가장 슬픈 일은, 그 마지막에 도달했을 때 후회하며 돌아보는 것이다. 그때 가서 당신이 더 많은 것을 하고, 더 많은 것을 갖고,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었다는 것을 알아봐야 소용없다.

 

 
 
 
 
 
 
 
 

미라클모닝을 읽고 습관을 성형하다

인생을 송두리째 바꾼 아침

 
목표는 무엇인지 '알아내야'하는 게 아니다. 목표는 결정하는 것이다. 목표는 창조하는 것이다. 매튜 켈리는 그의 책 <삶의 리듬>에서 자신의 '최고 버전'이 되라고 말했다. 당신이 될 수 있는 최고의 사람으로 성장하고, 꿈을 추구하며,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어야 한다. 그것이 바로 당신의 목표다 .이 보편적인 삶의 목표에 따라 살아야 한다. 
 
하브 애커는 그의 책 <백만장자 시크릿>에서 '당신이 어떤 것 하나를 하는 방식이 곧 당신이 모든 것을 하는 방식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의 생각과 선택과 행동 하나하나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될지를 결정하고, 결국 삶의 질을 결정한다. 당신이 옳은 일 대신 쉬운 일을 선택하게 되면 당신은 옳은 일 대신 쉬운 일을 하는 유형의 인간이 된다. 우리의 모든 선택과 행동의 결과와 영향력은 이처럼 엄청나다. 
⎿예를 들어보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에 알람이 울리면 별 생각 없이 멈춤 버튼을 누른다(쉬운일). 하지만 이 행동은 우리가 지키기로 한 약속들(옳은 일)을 실천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잠재의식에 프로그래밍하는 것이다. 
사건을 분리시키지 말고, 하나의 그림으로 읽어야 한다. 우리가 하는 모든 것들이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될지 결정하고, 궁극적으로는 우리가 창조하고 살아갈 삶을 결정한다. 
 
당신과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만약 게으르고 의지가 약하고 변명만 하는 사람들에 둘러싸여 있다면, 어쩔 수 없이 당신도 그들과 같아질 것이다.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사람들과 많은 시간을 보낸다면 성공을 부르는 그들의 태도와 습관이 당신에게 흡수될 것이다. 그게 누구든, 당신은 점점 더 그들처럼 된다. 성공, 건강, 행복뿐 아니라 몸무게, 수입 등 모든 것들이 닮아간다. 홀로 불행하고 싶은 사람은 없다. 다른 사람의 두려움, 불안, 제한적 사고가 당신에게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영향력 집단을 끊임없이 주도적으로 발전시켜야 하고, 삶에 가치를 더하고, 최선을 이끌어내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인생을 구원하는 6가지 습관
(LIFE
S.A.V.E.R.S.)

오늘 밤 나에게 다섯 시간이라는 충분한 잠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침묵Silence

침묵은 단순히 입을 다물고 있는 것이 아니다. 삶의 목적을 찾는 것이어야 한다. 마음속에 유익한 목표를 품고 침묵에 임해야 한다. 매일 아침을 목적을 찾는 침묵으로 시작하는 것이다. 
 

확신을 주는 말Affirmation

큰소리로 스스로에게 다짐하는 시간. 계획적이고 적극적인 확신의 말을 활용하면 과거의 두려움과 불안과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매트는 내 친구 중에 가장 성공한 축에 속했는데, 매일 아침 욕실에서 소리를 질러댔다. "나는 스스로 운명을 통제한다! 나는 성공할 자격이 있다! 나는 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내가 꿈꾸는 삶으로 만들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노력한다!" 나는 확신의 말이 장난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는 스물 다섯 살에 다섯 채의 집을 소유하고, 미국 최고의 네트워크 전문가로 자리잡았다. 
내 인생은 내가 나아진 뒤에야 나아질 수 있다. 나를 개선하기 위해 수많은 시간을 투자한 후에야 외부 세계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되어야만 하는 존재가 되고 해야만 하는 것을 할 때 살아보고 싶은 삶을 살 수 있다. 
빈도(얼마나 자주)와 양(얼마나 많이)과 정확한 시간(언제 시작해서 언제 끝낼 것인지)을 포함시키도록 하자. 계획은 구체적으로 작게 시작하라. 
 

시각화Creative Visualization

내 경우 확신과 다짐의 말을 읽고 거실 소파에 앉아 눈을 감고 천천히 호흡한다. 그러면서 5분 동안 이상적인 하루를 살아가는(자신감 넘치고 즐겁게 일하는) 나의 모습을 머릿속에 그려본다. 내 인생을 완전히 변화시킬만한 원대한 목표, 간절한 바람, 설레는 꿈을 그려본다. 그리고 그 그림과 완전히 일치하는 삶을 사는 나의 모습을 그려본다. 오랜 프로젝트를 끝내고 마침내 성과를 냈을 때의 투지를 그리고, 빠른 속도의 러닝머신을 거뜬하게 달리고 있는 충분히 단련된 몸을 그린다. 
 

운동Exercises

매일 아침 몇 분만이라도 운동을 하면 건강은 물론이고, 자신감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한낮이나 하루가 끝나가는 때가 아니라 아침이어야 합니다. 팔벌려뛰기도 괜찮고 팔굽혀펴기도 상관없습니다. 눈뜨고 일어나서 10분만 투자해보세요.
아래 포스팅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아침을 보면 성공한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미라클모닝 루틴을 위한 성공도서 :::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하루를 두 배로 사는 단 하나의 습관 새벽 기상누군가는 새벽 기상이 무언가를 더 하기 위해 고통을 이겨내는 일 또는 엄청 힘든 미션을 스스로에게 주어 극한에 치닫게 만드는 일 이라고 생각

bbomprincess.tistory.com

 

독서Reading

독서는 삶을 변화시키는 가장 빠른 길이다. 최고 등급의 성공을 성취하기 위한 지식과 아이디어, 전략은 이미 책에 나와 있다. 아침 독서는 10쪽 정도면 충분하다. 
 

기록하기Scribing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고 매일 아침 일기와 함께 하루를 시작했다. 무언가를 손으로 적는 동안 그것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내가 감사하는 것들을 적고, 나의 성취들을 인식하고, 내가 개선하고 싶은 분야를 명확히 하며, 개선을 위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행동을 취할지 계획했다. 그리고 마지막 날, 그해의 일기를 첫 페이지부터 다시 읽기 시작했다. 하루하루 읽어나가며 한 해 전체를 돌아보고 다시 체험했다. 매일의 마음가짐을 다시 들여다보고, 1년 동안 내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확인했다. 
 
 
 
 
 
 
 
 
 
 
 
 

미라클모닝을 도와주는 최적화 방안

 

미루는 습관 잘라내기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가장 하기 싫은 일을 아침에 가장 먼저 해버리는 것이다. 
 

오래된 습관을 이기는 법

삶의 질은 습관의 질에 의해 완성된다. 만약 누군가 성공했다면 그 사람은 자신의 성공을 창조하고 유지할 수 있는 습관을 갖췄기 때문이다. 만약 원하는 만큼의 성공을 이루지 못했다면 그에 필요한 습관을 들이는 데 실패한 사람인 것이다. 습관은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무의식적인 행동이다. 삶은 습관에 의해 만들어져 왔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다. 만약 습관을 통제하지 못하면 습관이 우리를 통제할 것이다. 

반응형